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서버시계 서버시간 사이트 총정리 (티켓팅, 수강신청, 세계시간)

by SiLe46 2021. 12. 14.

서버시계, 서버시간이란 표현은 서버에 저장된 고유한 시간을 뜻하는 것으로 내 컴퓨터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시간도 정확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대학교 수강 신청이나 인터파크 예매, 콘서트, 공연, 뮤지컬, 거래, 비즈니스에서는 1분 1초가 성패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정확한 시간이 중요한데요, 내 컴퓨터 시간보다 확실한 서버시계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 네이비즘 서버시간 (http://time.navyism.com/)

네이비즘은 가장 유명하고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네이버와 헷갈리는 일도 있어 네이버 서버시계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전혀 관계없는 곳입니다. 서버시간을 최초로 만든 곳이라고 합니다. 이벤트 시간과 연동되어 매일 목록이 최신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학교 수강 신청 목록도 잘 나와 있고 알림 설정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사이트에 동시 접속한 사람들의 트래픽을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2. 타임시커 (https://timecker.com/)

네이비즘에는 못 미치지만 서버시간의 양대 산맥이라 할 수 있는 타임시커입니다. 매일 목록이 최신화되지는 않지만, 각종 사이트가 나열되어있습니다. 무엇보다 장점은 티켓 양도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구매한 표가 마음에 안 드는 자리라면 이곳에서 사고팔기를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양도도 있으니 필요 없는 표를 천사처럼 기부하셔도 됩니다.

 

3. 한국 표준 시간 UTCk 3.1 (https://www.kriss.re.kr/main/)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만든 대한민국 표준시간입니다. 세계 협정 시간 UTC(영국에서는 GMT라고 부릅니다)를 우리나라에 맞게 적용했습니다. 우리나라의 표준을 정하는 연구원에서 만든 것이라 서버시계 중 가장 정확합니다. UTCk 3.1을 설치하신 후 동기화를 하면 내 PC 시간과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알람기능과 다른 나라 도시의 시간도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아래에 제가 동기화 방법에 대한 글을 남겼으니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설치해주세요^^

 

UTCk 1분 만에 동기화하는 방법, 추가 기능에 관한 글입니다.

 

한국표준 시간 UTCk PC에 동기화해봤어요

제일 정확한 우리나라 시간을 아시나요? 수강 신청, 콘서트·공연·뮤지컬, 스포츠 경기를 위해 표를 예매할 때 정확한 시간을 알 필요가 있는데요, 한국표준 시간을 알려주는 UTCk 가 있습니다. UT

shovely-life.tistory.com

 

지금까지 표 예매, 수강 신청, 경기 알람 등 한 가지에 초점을 맞춘 곳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vclock과 timeanddate는 세계시간과 날씨, 달력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해주는 곳입니다. 깔끔하고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비즈니스나 거래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4. vclock (https://vclock.kr/)

매우 깔끔한 온라인 서버시계입니다. 현재 시각과 전 세계 국가 주요 도시의 시간을 동시에 알 수 있습니다. 시계뿐만 아니라 자명종, 타이머, 스톱워치 4가지 기능이 있으므로 편리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화면을 원하신다면 강하게 추천해 드립니다.

 

5. timeanddate (https://www.timeanddate.com/)

노르웨이 스타방에르 지역의 회사가 만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어로 된 사이트입니다. 독일어와 노르웨이어로 되어있는 사이트도 있으며 전 세계 현재 시각과 타이머, 달력, 날씨, 앱과 홈페이지에 연동할 수 있는 기능까지 있습니다. 정확성과 신뢰성까지 있는 곳이니 많은 기능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서버시간, 서버시계 사이트 5곳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키워드:생활정보] 또는 검색을 이용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