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 저품질 3시간 만에 탈출(띠용..?)

by SiLe46 2022. 1. 7.

 

 

조마조마하고 걱정된 순간이었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마음을 졸였습니다.

 

 

저품질-탈출-섬네일
3시간 만에 탈출?

 

 

며칠 전, 게시글 하나를 예약하고 잤어요. 일어나서 보니 조회 수에 변동이 없길래 무슨 일이지 했는데, 제 글들이 모두 뒤로 가 있는 게 아니겠어요??

 

깜짝 놀라서 티스토리 저품질에 대한 글을 모두 찾아봤습니다. 제 상황을 보았을 때 맞더군요.

 

저품질이 걸리는 이유, 확인하는 방법, 해결책, 고객센터 문의까지 보고 또 봤네요.

 

결론은 잘 해결되었습니다. 어찌어찌하다가 탈출했을 때, 정말 기뻤습니다👏

 

제 기준에서 원인, 해결 과정, 결론을 말씀드릴게요. 하나씩 보고 참고해주세요^^

 

 


1. 사건의 시작

 

얼마 전 글을 두 개 쓰고 잤습니다.

정부 서류 발급 절차 관련 글이었어요.

 

아침 7시에 예약하고 8시에 일어보니

모든 글이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떠났어요...

 

왜 그러지 싶어서 찾아보니

티스토리 저품질이라는 글이 있더군요.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잘 모르는 상태인데 깜짝 놀랐습니다.

 

 

저품질 확인 방법은 2가지예요.

다음-사이트-검색
사이트/블로그에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1. 사이트 조회

  • 다음 포털에 블로그 주소를 검색합니다
  • https://(블로그 명).tistory.com/
  • 조회가 안 되면 저품질

 

2. 내 글 조회

  • 다음 포털에 글 제목을 입력합니다.
  • 조회가 안 되거나, 나락에 갔다면 저품질

 

글이 조회는 되는데, 다 뒤로 가 있고

사이트는 조회가 안 됩니다.ㅋㅋㅋ

완벽한 저품질....

 

 

2. 해결 과정

 

해결 방법이 있더군요.

다만, 메일을 보내게 되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게 단점입니다.

  • 다음 고객센터
  • 카카오 고객센터

 

[다음 고객센터]

Daum-고객센터
회원/비회원 여부 확인해주세요

 

 

[카카오 고객센터]

Kakao-고객센터
티스토리를 선택해주세요

 

 

[제일 빠른 방법]

카톡-모바일-고객센터
채널 추가하고 상담원 연결해주세요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원분께 요청하는 게 제일 빠릅니다. 제 사연을 이야기하니 바로 확인해주셨어요.

 

카카오톡 상담 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 반

 

 

3. 나만의 해결책

문제가 된 키워드는 건강 관련 정부 서류였어요. 이게 원인이 될 거라고는 생각 못 했지만, 결국 문제가 되고 말았네요. 제가 저품질이라는 것을 깨닫자마자 바로 글을 비공개 처리했어요. 오전 9시여서 고객센터도 문을 안 열었길래 저 혼자 해결해야 했습니다ㅠㅠ

 

비공개 처리하고 1시간 지나니 풀렸네요ㅎㅎ

글도 다시 제자리로 오고 사이트 검색도 됩니다.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진짜 급 행복...ㅋㅋㅋㅋ

 

결국 발행된 게시글 하나와 예약했던 게시글 하나까지 모두 두 개의 게시글이 날아갔습니다. 둘 다 위험한 키워드였어요. 그래도 이번 일을 교훈 삼아 문제 되는 키워드는 사용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결론

1. 위험한 키워드는 애초에 사용하면 안 됩니다.

2. 저품질 확인하면 문제 되는 글을 즉시 삭제(비공개)해주세요

3. 해결이 안 되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공감 꾸~욱

댓글 보고 달려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