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티스토리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로 파이프라인 구축하기

by SiLe46 2021. 12. 12.

 

초보가 왕초보에게 가르치는 구글 애드센스

안녕하세요. 쇼블리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안 좋습니다. 회복 중이기는 하지만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도 나오고 하루에 신규 확진자 수가 6,000명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밖에 돌아다니기가 무섭네요. 이런 상황에 체감하는 경기 또한 좋지는 않습니다. 돈 버는 것도, 취직도 힘드네요. 대기업과 몇몇 직군을 제외하고 200만 원 남짓한 월급으로 아끼며 살아도 저축할 수 있는 금액은 매우 적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시작한 이유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서 추가 이익을 얻을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이것저것 찾아봤지만 24시간이라는 정해진 시간으로 버는 돈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던 중 애드센스를 발견했습니다. 제가 자는 동안에도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아주 멋진 파이프라인이더군요.

 

이 방법을 이용해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고 저만의 튼튼한 현금흐름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저의 과정을 소소하게 글로 남겨 기록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 중에 일부라도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누가 이걸 해야 하죠? 

혹시 경제적 자유, 파어이족, N잡 많이 들어봤지만 '나에게 해당하지 않는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있진 않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많은 책을 사고 읽으면서 재밌는 이야기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60대 어르신도 글 하나로 월 5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나만의 지식과 정보를 블로그에 남겼을 뿐인데 많은 사람이 보고 광고를 클릭하면서 수익이 발생합니다. 내가 모르는 것도 돈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원하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해결해주는 것입니다.

 

지금 저처럼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은 애드센스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저도 몰랐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 분야와 나이, 성별 모두 제한이 없습니다. 

  • 조기 은퇴를 목표로 부업에 뛰어들려는 30대 직장인
  • 코로나 사태로 저녁에 일찍 문을 닫는 백반집 사장님
  • 농사를 20년 지으신 농업 전문가
  • 요리와 장보기를 매일 하시는 주부
  • 영어를 전공한 인문대 학생

공통점이 있나요? 없습니다. 누구든 언제든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이 행동할 시간입니다.

 

 

주제도, 잘하는 것도 없는데 어떻게 시작하나요?

내가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떡볶이집을 돌아다니며 소개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면 자동차의 종류와 성능, 브랜드별로 어떤 차가 나오는지를 쓰면 됩니다. 새로운 수소차와 전기차가 나오기 때문에 그것으로 글을 쓰면 더 좋겠죠. 강아지를 좋아하신다면 이 주제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근처에 살고 계신다면 양떼목장과 주변 지역 정보를 쓰세요. 사람들이 관심 있는 정보를 줄 수 있는 분야가 있고, 없더라도 내가 공부하고 알아가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직장과 같은 본업을 제외하고 추가 소득을 얻고 싶다! 이런 생각이 조금이라도 드시면 바로 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0분입니다. 웹툰 3편을 볼 시간만 투자하면 티스토리 가입, 애드센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일까요?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는 검색엔진으로 전 세계 1위 기업인 구글(Google)의 광고 게재 서비스입니다. 이 광고를 어디에 누가 달까요? 네, 제가 답니다. 저와 같은 블로거가 자신의 채널을 키우고 그곳에 광고를 넣습니다. 그렇다면 왜 저는 티스토리를 사용할까요? 바로 설치형 블로그라는 것입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일반 블로그에는 광고를 달 수 없습니다. 달더라도 네이버 전용인 '애드 포스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국내의 설치형 블로그는 더 있지만, 티스토리가 더 많이 이용됩니다. 광고주는 구글 애즈(Google Ads)라는 채널을 이용합니다. 블로거는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이용하죠. 수익구조는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글은 전 세계 검색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백만 명의 광고주들이 돈을 내기 때문에 광고 클릭당 단가도 높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설치형 블로그인 티스토리를 이용해서 구글 애즈 광고를 내 블로그에 설치하여 수익을 버는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키워드 광고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내는 돈을 말하는데 일 방문자 수와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한 수에 따라 내 수익이 결정됩니다.

 

2주 만에 가능합니다

10,000원, 100,000원, 1,000,000원 얼마를 벌고 싶으신가요? 신기한 것은 이 금액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에 대해 접한 것도 주변에 지인이 저 금액 이상을 벌고 있는 것을 눈으로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정말 놀랍죠. 깜짝 놀랐습니다. 저와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가능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일방문자가 몇 명일 때 얼마의 수익을 벌 수 있는지, 2주 만에 티스토리부터 애드센스 광고 신청까지 완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정보는 [키워드: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에서 찾아주세요:)

정성스러운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