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탈모

탈모인의 성지 (고민을 함께 해결해봅시다)

by SiLe46 2021. 12. 27.

 

이것 하나로 20년은 젊어 보인다!

 

과연 뭘까요?

 

 

 

 

 

 

 

바로 머리카락입니다!

 

 

 

 

 

 

 

 

 

 

 

 

풍성한-머리숱을-가진-여성

 

머리숱이 정말 많네요

(부럽다..)

 

 

 

성별도 나이도 상관없이 신경을 많이 쓰는 곳이 외모입니다. 사람의 첫인상은 1초 만에 결정된다고 하죠. 그중 단연코 눈에 띄는 곳은 바로 머리카락입니다. 있고 없고의 차이가 정말 큽니다.

 

건강한 인생과 자신감을 지켜줄 내 소중한 머리. 모발을 자라나게 할 신선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탈모인을 위한, 탈모인의 성지가 되고 싶다는 저의 소박한 뜻이 담겨 있어요:)

 

 

국민건강관리공단에 따르면, 우리나라 탈모 인구는 이미 1,000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저 역시 탈모가 있고, 그로 인한 고민이 깊어서 치료와 약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흑흑..)

 

머리카락이-없는-남성
머리야 어디 갔어??

 


탈모란?

 

머리가 시원하게 드러나 눈에 띄는 것만 탈모라고 하지 않습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빠지는 개수가 많고 힘이 약해지는 것이 초기 증상입니다.

 

이때, 절대 간과하고 방심하면 안 됩니다. 제 경험상 이 시기를 놓치면 걷잡을 수 없이 많은 모발이 빠집니다. 참 안타까운 사실은, 남성이든 여성이든, 젊든 나이가 있든 가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탈모
(사전적 정의)


1. 모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없고,
모발의 힘이 약한 상태.

2. 모발이 자라는데 필요한 영양분과,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생기는 진행성 질환.

 

 

남자와 여자가 빠지는 부위는 조금 다릅니다. 잠깐 살펴볼까요?

남성형 탈모 여성형 탈모
M자 탈모 휴지기 탈모
정수리 탈모 원형 탈모
원형 탈모  
혼합형 탈모  

남성성이 강하면 머리가 심하게 빠진다. 이런 말 들어보셨죠. 틀린 말은 아닙니다. 정확히는 남성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DHT 호르몬이 원인입니다. 마찬가지로 여성분도 이 호르몬에 영향을 받습니다.

 

손에-잡히는-털-뭉치
샤워 중에도 빠지는 머리..어쩔까

 


머리를 심는다?

 

탈모에 관한 연구는 꾸준히 계속됐습니다. 과거에는 아무런 치료와 약이 없었습니다. 지금은 무수히 많은 치료 약과 획기적인 방법도 개발되어 머리카락을 심기도 합니다. 심는 게 확실하다고 하는데, 저는 두 가지 이유로 망설였습니다.

  1. 몸에 칼을 대야 한다는 두려움
  2. 비용적 측면

 

물론, 자르지 않고 심는 고급 기술이 있다고 합니다. 비용은 당연히 비싸겠지요. 탈모 치료에 대한 비용 지출은 생각보다 많이 나갑니다. 약값도 만만치 않습니다. 최선이 아니면 차선이라고 저는 침, 한약, 두피 케어, 두피 마사지, 탈모 전용 샴푸 등 수많은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결과는 좋지 않았어요.

 

 

하지만, 시행착오와 꾸준히 노력한 덕분에 지금은 조금씩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수년간의 데이터와 경험, 현재의 과정을 통해 깨달은 점이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 모두 사정과 상황이 다를 거예요. 그런데도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최대한 해야 합니다. 가만히 있을 수는 없어요. 앞서 말한 것처럼 시기가 가장 중요하니까요.

 

지금까지 탈모인으로 살아오면서 쌓인 경험과 정보를 하나씩 전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과 저는 같은 고민이 있고, 함께 해결해나갔으면 좋겠어요. 탈모는 병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이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는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탈모인의 성지

 


힘내서 조금씩 극복하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새로운 정보 기대해주세요^^

 

 

 

 

[키워드 검색: 건강정보]에서 찾아주세요^^

 

구독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